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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관련 정보

Java공부편 -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2)

by 라온퐝 2024. 3. 1.

앞에서 만든 코드에 클래스를 도입해서 MusicPlaterData라는 클래스를 만들고, 음악 플레이어에 사용되는 데이터들을 묶어서 멤버 변수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절차 지향 음악 플레이어

MusicPlayerData

음악 플레이어에 사용되는 volume, isOn 속성을 MusicPlayerData의 멤버 변수에 포함했습니다.

앞으로 음악 플레이어에 사용될 속성들은 여기에 추가로 넣어서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MusicPlayerData를 만들어서 volume, isOn속성을 멤버변수에 포함시켜 두었기 때문에 음악 플레이어와 관련된 데이터는 MusicPlayerData 클래스에 존재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MusicPlayerData data = new MusicPlayerData();라는 코딩줄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렇게 하면 다양한 변수들이 추가되더라도 음악 플레이어와 관련된 변수들은 MusicPlayerData  data 객체에 속해져 있으므로 구분하기 쉽고 사용하기도 쉬워집니다.

 

이렇게 해서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데이터를 묶어서 사용하는 것을 공부해봤는데요 다음에는 메서드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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